1억 굴리기 1억 만들기 적금 상품, 3년 5년에 목돈 재테크방법 알아봐요.



많은 분들이 목돈 1억 굴리기나 1억 만들기에 관심이 많은데요. 예금이나 적금 또는 펀드 등 안전하게 1억 굴리기 1억 만들기 3년 5년에 걸쳐 목돈 재테크방법을 알아 보는 것도 쉽지는 않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안전한 1억 굴리기 1억 만들기 적금 상품, 목돈 재테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요.


또한 안전하면서 수익률 높은 목돈 재테크방법은 어떤 상품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억 굴리기 1억 만들기 적금 상품, 목돈 재테크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하나하나 알아보죠.

먼저 기본적인 예금 및 적금 상품으로 1억 굴리기 1억 만들기 목돈 재테크방법 알아보면요.


아래는 시중은행을 통한 목돈 재테크방법의 경우 예금 금리 가장 높은 순위인데요. 보통 시중은행은 1.4%정도 수준의 금리 인데요. 가령 시중은행에 1억 굴리기 예금으로 투자할 경우 1년뒤 120만원 정도 이자 수익이 발생됩니다. 



만약 3년에 1억 굴리기 예금으로 투자할 경우 대략 430만원 정도 이자수익이 예상되며, 5년에 1억 굴리기 예금으로 투자할 경우 대략 630만원 정도 이자수익이 예상됩니다. 

 

아래는 제2금융권을 통한 목돈 재테크방법의 경우 예금 금리 가장 높은 순위인데요. 대구저축은행이 2.2%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동안 1억 굴리기 예금으로 투자할 경우 190만원 이자 수익이 발생됩니다.



만약 3년에 1억 굴리기 예금으로 투자할 경우 3년 뒤 대략 700만원 정도 이자수익이 예상되며, 5년에 1억 굴리기 예금으로 투자할 경우 대략 1000만원 정도 이자수익이 예상됩니다.


아래는 시중은행을 통한 목돈 재테크방법의 경우 적금 금리 가장 높은 순위인데요. 전북은행의 적금 금리가 1.8%로 가장 높은데요. 1년 동안 100만원 적금에 넣을 경우 100만원 정도 이자수익이 발생됩니다. 



만약, 100만원을 3년 적금에 넣을 경우 3년 뒤 대략 120만원 이자수익이 예상되며, 100만원을 5년 넣을 경우 5년 뒤 대략 220만원 이자수익이 예상됩니다.


이처럼 은행권을 통한 1억 굴리기 1억만들기 예금 적금 상품, 3년 5년에 목돈 재테크방법을 알아봤는데요. 은행권은 대게 예금 적금 상품의 이자 수익률이 1~2.2%정도 수준이라 1억 굴리기 1억 만들기에는 안전적일 수는 있으나, 이자수익이 너무나 터무니 없이 적습니다. 큰 수익의 목돈 재테크방법으론 부적합한데요.


그렇다면, 3년 5년에 1억 굴리기 1억 만들기 위한 상품으로 안전하면서 수익률 높은 목돈 재테크방법은 없는 걸까요?



 

이제부터, 은행권처럼 안전하면서 예금 적금 상품에 비해 2~3배 높은 수익과 7~8%정도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 목돈 재테크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단기 목돈 재테크방법으로 RP통장 활용

RP통장은 안전한 국공채에 투자해서 확정이자를 주는 단기 목돈 재테크방법인데요. 은행권 예금에 비해 2~3배 정도 높은 이자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키움 증권사 RP통장입니다. 연 7%금리로 원금보장 방식의 목돈 재테크방법인데요.



2.중장기 목돈 재테크방법으로 리츠펀드 활용

펀드라고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리츠펀드는 원금 보장하는 방식인데요. 5년 중장기 목돈 재테크방법으로 연간 7~8%대 수익률을 꾸준히 내고 있는데요.



리츠펀드는 빌딩을 매입하여 임대를 주어 수익을 내는 부동산펀드의 한 종류입니다. 리치펀드는 장기간 안전하게 꾸준한 수익을 낼 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요.



위는 지난 8~9년간 리츠펀드의 연간 수익률 현황 국토부 자료입니다. 평균8.1% 수익을 내고 있는데요. 5년 누적 수익률을 보면 50%가 넘는 수익이 발생되었습니다.


아래는 리츠펀드로 5년간 1억 굴리기로 투자할 경우 예상 수익은 4000만원 정도 입니다. 매년 800만원 정도 수익을 가져가는 셈입니다.



만약 목돈 재테크방법으로 5년간 시중은행권 예금으로 1억 굴리기 투자할 경우 1000만원 정도 이자수익이 예상됩니다.



이처럼, 어떤 금융 상품에 투자하느냐에 따라, 누구는 5년만에 1억 굴리기 1억 만들기 달성하는 반면, 누구는 1억 만들기 위해서 10년이 걸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아래는 작년에 브라질국채에 투자한 해외채권 수익률인데요. 평균50%대 수익이 발생되었습니다.



따라서 나에게 맞는 안전하면서 수익률 높은 금융상품을 알아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이런 목돈 재테크방법을 알아볼까요?



여기서 Tip, 안전하면서 수익률 높은 목돈 재테크방법은요. 

첫째, 목돈 재테크 전문가를 이용하라~

둘째, 2~3곳의 재테크자료를 받아서 비교하라~


문제는, 사실 일반인들이 이런 상품들을 혼자서 일일이 하나하나 알아보기에는 결코 쉽지 않은데요. 그렇다고 은행에 방문해서 알아보면, 자사 상품 추천하기 바쁘고 이런저런 리스크나 장단점을 알려주지도 않죠. 



이런 목돈을 가지고 재테크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천천히 여러 상품들의 장단점이나 투자 리스크 등을 고려해서 결정하는게 원칙인데요. 



이럴땐, 재테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휠씬 도움되는데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서 나에게 맞는 금융상품도 알아보고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게 효율적입니다. 


요즘 재테크에 관심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재테크 컨설팅 전문가의 도움을 많이 받고 있는게 사실인데요. 1군데서 알아보는 것 보다는 그래도 최소 2~3곳에서 재테크 상담과 자료를 받아 비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는 요즘 가장 좋은 평을 받고 있는 무료 재무센터입니다. 이곳은 전부 무료로 상담을 진행하고 있고, 시간이나 장소 상관없이 충분한 시간을 두고 상담이 가능해서 평일 시간을 내기 힘든 직장에게도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게 사실인데요.



무료재무센터[바로가기]



위 무료 재무센터는 매달 3000명이 넘는 분들이 이곳에서 상담을 받을 정도로 인기가 좋은데요. 이곳을 통해서 궁금한 점도 알아보고,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특히 상담 후에는 개인맞춤 포트폴리오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으니 받아보시고요.


물론, 재테크란 것은 충분한 시간을 갖고 투자를 결정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번 기회에 투자하지 않더라도 미리미리 이런저런 재테크 상품에 대해서 사전에 알아보고, 나만의 포트폴리오도 세우는 것이 좋은데요. 1억 굴리기 1억 만들기 목돈 재테크방법의 시작은 이런 전문가를 통해서 금융지식이나 상품들을 하나하나 쌓아가는 것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1억 굴리기 1억 만들기 적금 상품, 3년 5년에 목돈 재테크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Posted by 프렌디프렌디 :